해시드-드림플러스 ‘프로토콜 캠프’ 5기 참가자 모집

정다운 기자 tyrannojung@bonmedia.kr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블록체인 관련 실전 개발 경험 제공 프로그램
8월 15일 자정까지 접수…9월 1일부터 활동

해시드 드림플러스 프로토콜 캠프 참가자 모집 포스터. 프로토콜 캠프 홈페이지 제공 해시드 드림플러스 프로토콜 캠프 참가자 모집 포스터. 프로토콜 캠프 홈페이지 제공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와 드림플러스가 진행하는 ‘프로토콜 캠프(Protocol Camp)’가 5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토콜 캠프는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경력을 쌓고 싶은 이들을 위한 실전 프로젝트 개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분야 창업 또는 취업을 희망하는 개발자, 디자이너 혹은 기획자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에 모집하는 5기는 9월 11일부터 12월 1일까지 약 12주간 서울 강남역 인근 해시드 라운지(미림타워)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테마는 모든 주제로 가능하지만 △결제 서비스(Payment)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Asset Management) △지갑 서비스(Wallet Solution)의 3가지 주제에 연관된 개발을 한 팀은 특전을 제공받을 기회가 주어진다.

프로토콜 캠프 4기 우승팀 윤일오 팀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지만 웹3에 종사하려는 사람들과의 접점을 찾기 어려웠다”며“프로토콜 캠프는 웹3에 관심 있는 분들이 모인 프로그램인 만큼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업무 공간도 제공해 온전히 프로젝트 개발에 몰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해시드 관계자는 “우리는 혁신적인 블록체인 팀에 대한 초기 투자뿐만 아니라 대형 정보통신 기업들의 투자 및 자문도 하고 있다”며 “프로토콜 캠프에서 주요 협력기관들의 멘토링과 교육을 통해 선한 영감을 받고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많은 지원을 기대했다.

이번 5기 수료생은 취업을 희망할 경우 한화 블록체인 사업 관련 인턴십 및 정규직 채용에 우대를 제공한다. 창업을 희망하는 수료생은 초기 투자 프로그램을 우선 고려하며 향후 드림플러스 공유오피스 입주 혜택 및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토콜 캠프의 모집 기간은 다음 달 15일 자정까지이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다. 개인 지원자일 경우 최종 합격 이후 팀 빌딩 예정이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친 뒤 9월 1일 최종 캠프 참가자를 20명 선발할 계획이다.


정다운 기자 tyrannojung@bonmedia.kr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