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역량 더 키운 동명대 K-sports태권도학과 개강총회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전문가 초청 특강·지난 7월 미국투어 성과 발표 흥미진진

동명대 K-sports태권도학과는 2일 본관에서 가진 2학기 개강총회에서 교수진과 재학생이 한자리에 모여 학과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고 다양한 학술·국제 교류 성과를 나누었다고 밝혔다.

이날 지난 7월 미국 LA·휴스턴 태권도 문화탐방 및 세계태권도한마당 참가 성과발표회도 가졌다. 참가 학생들은 현지 도장 교류, 한미동맹 엑스포 참가, NASA 및 MLB 구장 방문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을 직접 체감했다. 발표회에서는 사진과 영상으로 성과를 공유하며, 글로벌 역량 강화와 국제네트워크 확대 가능성을 확인했다.

개그맨 정철규 씨도 특별 초청되어 방송 활동 경험과 개그맨으로서의 다양한 도전을 바탕으로 유머와 도전정신, 소통의 힘을 강조하는 열띤 강연을 펼쳤다. 태권도 전공 학생들에게 글로벌 무대에서 요구되는 자신감과 창의적 표현 능력의 중요성을 전하며 큰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새로운 학기에 대한 비전을 다지고, 학과는 앞으로의 도약을 위한 기반을 더욱 공고히 했다.

원형진 K-sports태권도학과장은 “동명대 K-sports태권도학과는 기술을 넘어 도전정신, 창의성, 글로벌 리더십을 키우는 학과”라며 “이번 학기에도 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마음껏 발휘하고,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는 태권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