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E&S·롯데정밀화학 지속가능보고서, 美 LACP 어워드 수상

송상현 기자 songs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롯데정밀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롯데정밀화학 제공 롯데정밀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롯데정밀화학 제공

SK이노베이션 E&S와 롯데정밀화학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주관 ‘LACP 비전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SK이노베이션 E&S은 지난 6월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이번 어워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쟁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LACP 비전 어워드는 2001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쟁 대회로, 지속가능보고서·연례보고서 등 9개 분야에 전 세계 1000개 이상의 주요 기업·기관들이 참가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E&S는 총 8개 평가 항목 중 첫인상, 표지 디자인,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내용 구성, 재무 정보, 창의성 등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총점 98점으로 2022년부터 3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대한민국 톱 50 보고서와 아시아-태평양 톱 100 보고서에도 포함됐다.

롯데정밀화학은 2024 지속경영보고서로 이번 어워즈에서 4년 연속 케미칼 부문 대상(플래티넘)을 받았다.

동시에 월드와이드 톱 100 보고서 중 37위, 아시아-태평양 톱 100 보고서 중 17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총 5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롯데정밀화학은 이번 보고서에서 ‘지속가능경영 QR기부 캠페인’을 3년 연속 진행했다. QR을 찍어서 보고서를 열람하면 목표 참여 인원에 따라 롯데정밀화학이 글로벌 기부를 진행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총 20만 명이 넘게 참여했으며 캠페인 첫해에는 튀르키예 대지진 피해 주민 5344명에게 생계 지원비, 교육 물품 및 위생 키트를 전달했다. 작년에는 몽골 바양항가이에 사막화 방지 묘목 450그루를 식수했다. 올해는 미얀마 지진 피해지역에 기부할 계획이다.


송상현 기자 songs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