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일광 첫 '리조트형 하이엔드 아파트' 잔여 세대 분양
최고 29층 1294가구 대단지 조성
삼성물산 조경팀이 설계·시공 맡아
세대당 엘리베이터 비율 최고 수준
불이익 없는 '안심 보장제' 믿음직
1600만 원대 합리적인 평당 분양가
1차 계약금 500만 원 부담 최소화
유림E&C는 부산시 기장군 일광읍 이천리 720-2번지 일원에서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의 마지막 남은 일부 잔여 세대를 분양하고 있다. 우수한 인프라와 입지에 리조트 감성의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서는 것이다.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 동, 전용면적 84~112㎡ 총 1294세대 규모의 대단지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입지 여건에 고급화 전략을 담은 리조트형 하이엔드급 아파트로 조성돼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통팔달 교통… 생활 인프라 우수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동해선 일광역 역세권 단지로 교통이 편리하다. 특히, 이 노선을 이용하면 오시리아역과 센텀역, 해운대역 등으로 이동이 편리해 출퇴근 여건이 뛰어나다.
단지 가까이에 부산도시철도 4호선 연장선인 기장선도 추진되고 있어 향후 더블 역세권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차량 이용 시 기장IC를 통한 동해고속도로,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의 접근이 용이해 부산 전역과 경남, 울산 등으로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일광신도시 내 중심상업지구를 가까이 두고 있으며 기장군청, 기장경찰서, 메가마트, 베이사이드GC, 아시아드CC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이케아, 롯데아울렛, 롯데월드 어드벤처 등이 위치한 오시리아 관광단지도 차량 10분대 거리다.
일광해수욕장이 인접해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단지 주변으로 일광산, 일광이천생태공원, 삼성숲공원 등 녹지가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일광초, 일광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일광신도시내장안고(2027년 예정)가 이전 예정이어서 초·중·고 12년 원스톱 학군을 갖췄다.
■일광에서 누리는 리조트 라이프
일광신도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리조트형 하이엔드급 아파트라는 점도 특징이다. 유림E&C는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를 수려한 자연과 어우러지는 리조트 감성의 대단지로 설계하고, 단지 내 약 1만여 평의 조경면적과 약 1300여 평의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 입주민들에게 휴가 같은 일상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아파트 조경은 삼성물산 조경사업팀이 설계 및 시공을 맡았다. 에버랜드 테마를 적용한 캐리비안베이 워터 그라운드, 사파리월드 플레이 그라운드를 비롯해 플레이클럽, 미니골프클럽 등 다양한 특화 공간이 배치된다.
또한 리조트에 온 듯 푸른 하늘이 투영되는 대형 인공호수와 이국적인 수목이 가득한 6가지 컨셉의 테마숲도 꾸며질 예정이다.
유림 노르웨이숲만의 커뮤니티 시설인 노르딕하우스도 기대해 볼 만하다. 노르딕하우스는 라운지존, 스포츠존, 패밀리존, 스터디존으로 나뉘어 조성된다. 라운지존에는 사계절 푸른 온실 컨셉의 대형 아뜨리움, 북유럽 감성의 노르딕카페, 연회장과 다목적실이 있는 멀티클럽 등이 배치되며, 스포츠존에는 피트니스클럽, GX룸, 골프라운지, 플레이클럽과 미니골프클럽 등이 조성된다.
패밀리존에는 포레스트 키즈카페, 게스트하우스, 냉·온·열탕을 갖춘 사우나, 코인세탁실 등이, 스터디존에는 북카페, 오픈독서실, 키즈도서관, 스터디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고객 사로잡는 마케팅 주목
유림E&C는 금리 인상에 대한 수요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분양 안심 보장제’를 시행 중이다. 각 세대의 분양 계약일 이후 분양가와 발코니 확장비, 중도금 이자 조건 변경 시 동일한 조건으로 소급 적용해 계약자에게 상대적 불이익이 없도록 하는 제도다.
또한 중도금 대출에 대한 이자가 일정 기준 이상으로 오를 경우, 초과 금리에 대해 건설사가 직접 부담해 계약자들은 금리 상승에 대한 불안감을 줄일 수 있고, 금리 인상 시 실질적인 비용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서 인기다.
이 단지는 일광신도시 일대에서 7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이면서, 그동안 지역에서 선보인 적 없었던 최신 특화 설계까지 적용되면서 일찍부터 수요자 관심이 뜨거웠다.
또한 최근 분양시장에서 희소성 있는 1000세대 이상 대단지란 점도 매력적이다. 세대수가 많을수록 관리비가 줄어들고 넓은 부지로 인한 조경면적 증가와 높은 환금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입주자들의 주거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주차 대수와 엘리베이터 비율 또한 중요한 요소다. 특히 택배나 배달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입주민의 엘리베이터 사용에 큰 불편을 토로하고 있다.
이에 1개 라인에 엘리베이터 1대 설치는 소비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인정 받는다.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는 부산 내 다른 분양 단지들에 비해 세대당 엘리베이터 비율이 3.63%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총 47대의 엘리베이터가 설치될 예정이다. 이는 부산 전역 최초로 라인별 엘리베이터 운행을 도입하는 사례로, 입주자들에게 큰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거기에 올해 분양한 다른 단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분양가도 뜨거운 열기의 원인으로 작용했다.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는 평(3.3㎡)당 분양가 1600만 원대로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 부산 아파트 분양시장에 신규 공급이 이어지면서 분양가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는 추세다. 실수요자들 사이에서는 ‘오늘이 가장 싸다’는 말까지 나올 정도다. 이에 신규 청약보다는 이미 분양된 아파트의 합리적인 가격에 대한 관심도 커진다.
현재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는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을 진행 중이며, 계약금 5% 중 1차 계약금을 500만 원으로 책정해 계약자들의 초기비용 부담을 줄이고자 노력했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동 517번지(민락역 4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7년 3월 예정이다.
안준영 기자 jyoung@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