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방송맛집, 주꾸미철판볶음·주꾸미 샤브샤브…충남 서천 '홍원항 본가'
[오늘방송맛집] 18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짠내 나는 바다 인생' 코너를 통해 '봄이 왔다고 전해라~ 서천 주꾸미' 편이 소개된다.
충남 서천군 서면 홍원길에 위치한 '홍원항 본가'가 이날 '주꾸미철판볶음'과 '주꾸미 샤브샤브'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오늘의 바다 인생이 펼쳐지는 곳은 충청남도 서천에 위치한 홍원항! 지금 이곳에서는 다가올 봄의 맛을 낚기 위한 사람들로 북적거린다고 한다. 산란기를 앞둔 지금 그 맛이 일품이라는 해산물, 생생한 주꾸미잡이 현장으로 떠나본다! 매일 이른 아침 ‘봄의 맛’을 수확하러 바다에 나간다는 김진록 (40) 선장님. 벌써 15년 차 베테랑 선장이라는데. 어둡고 좁은 곳에서 산란하는 주꾸미를 잡기 위해 진흙과 모래가 섞인 곳에 소라를 일정한 간격으로 매달아서 바다 밑바닥에 던져 놓는다고 한다.
주꾸미 집산지인 홍원항에서는 주꾸미 철이 돌아오면 모든 선장님이 주꾸미를 잡기 위해 고군분투한다고. 누구보다 주꾸미를 잘 잡으려면 위치 선정이 매우 중요하단다. 15년 동안 매년 해 온 일이기 때문에 이제는 척하면 척~ 어느 곳이 ‘포인트 지점’인지 느낌이 온다는 김 선장님. 하지만 요즘 낚싯배가 어린 주꾸미를 포획해 씨가 말려 예전보다 수확량이 줄었다는데. 과연 김 선장님은 주꾸미를 잡을 수 있을까? 그리고 홍원항의 꽃, 주꾸미로 만든 주꾸미 철판 볶음, 주꾸미 샤부샤부, 주꾸미 탕탕이까지! 주꾸미로 만드는 다양한 요리들의 향연! 〈짠내 나는 바다 인생〉에서 만나본다.
디지털편성부 multi@
디지털편성부15 multi@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