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 훈련 개강
‘건축목공’ 외 4개 과정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김현환)에서 운영하는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은 15일 교육원 다목적홀에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인 ‘건축목공(+거푸집기능사) 인테리어 시공 인력양성과정’ 외 4개 과정에 대한 훈련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개강식에서 부산광역시 건설행정과 박원호 과장은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에서 건설분야 기술인력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여러분들의 결단을 축하하며, 이 한걸음이 여러분의 인생에서 성공으로 가는 큰 이정표가 되길 기원한다” 며 축사의 말을 전했다.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 지언호 원장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 사업은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사업이며, 앞으로도 수강생들이 전문 기술을 습득하고 성공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 은 국가기간 및 전략산업 중 인력 부족 직종과 산업현장의 인력수요 증대에 따라 인력양성이 필요한 직종에 대하여 기술‧기능 인력양성‧공급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훈련이다.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기관’으로 선정되어 ‘건축목공(+거푸집기능사) 인테리어 시공 인력양성과정’, ‘토탈 인테리어(도배/필름/장판) 전문가 양성과정’, ‘친환경 하이브리드(타일/방수/도장) 욕실리모델링 기술자 양성과정’과 ‘과정평가형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취득과정’,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사업인 ‘스마트 플랜트구조물 고급실무 용접 양성과정’등 총 5개 과정을 운영한다. 각 과정은 3~6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전액 국비 지원으로 수강생은 비용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 홈페이지 및 방문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한편 건설기술교육원을 운영하는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는 노동부 산하 국책특수대학으로 최근 11년간(2011년~2021년) ‘대학알리미’기준 부산지역 전문대학 취업률 1위를 기록하며 지역사회에 우수 인재를 지속적으로 공급해왔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