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동차마이스터고, 재학생 취업 활성화를 위한 국민취업지원제도 설명회 개최
부산자동차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손재형)는 부산사하고용복지플러스센터(소장 이은숙)와 업무협약을 통해 지난 6월 13일(금)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3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의 주요 청년취업지원 정책과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채용 연계형 현장실습을 앞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준비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실습 기업 매칭 전 활용 가능한 제도들을 소개하고자 마련되었다.
부산사하고용복지플러스센터 팀장이 강의를 맡았으며, 센터 소속 주무관 4명도 함께 참석해 진행을 지원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청년층을 위한 고용노동부 주요 지원정책 ▲고교 졸업 후 능력개발 및 재취업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지원사업 ▲국민취업지원제도 혜택 및 신청 방법, 절차 등 실질적인 정보를 안내했다.
부산자동차마이스터고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이 졸업 후 다양한 경로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에 대해 이해하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도 키우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외부 기관과의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지자체, 취업·훈련기관, 복지·금융 서비스 기관과 연계하여 구직활동 및 생활안정 등과 같은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취업취약계층 자립 기반 마련에 기여하고 있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