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 '2024학년도 2학기 시니어청강생 오리엔테이션' 진행
지역사회 상생·협력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노인이 즐기는 문화여가… 시니어 오픈캠퍼스
부산가톨릭대학교(총장 홍경완)는 지역사회 상생·협력 지원사업(장기형)의 일환으로 신학교정 이정식요한관 대강의실에서 2024학년도 2학기 시니어청강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 상생·협력 지원사업에 참여한 시니어청강생을 대상으로 사업에 대한 소개와 시니어 오픈캠퍼스 운영에 대한 안내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행사에는 부산가톨릭대학교 김재홍 산학협력부단장을 비롯하여 이번 학기에 참여한 시니어청강생 33명이 함께 참석했다.
부산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재홍 부단장은 축사를 통해 “배움에는 끝이 없다. 또한 무언가를 배우기에 너무 늦은 나이도 없다”라고 전하며 시니어청강생 개개인마다 2학기 동안 유의미한 결실을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독려했다.
아울러 이번 2024년도 2학기 시니어청강 오픈캠퍼스는 9월 9일부터 12월 20일까지 대학 교과목 청강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며, 해당 기간 동안 지역문화탐방, 연합동아리, 영어토론클럽, 시니어 디지털 아카데미, 지역연계 나눔봉사, 외식명가 기업탐방 등의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2024학년도 2학기 시니어 오픈캠퍼스 교과목 및 비교과 프로그램에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자세한 내용은 부산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에 문의할 수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