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새 책] 대한민국 빵집 대장정 外

김효정 기자 teres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대한민국 빵집 대장정

‘빵 특파원’ 개띠랑이 서울부터 제주까지, 7개 지역을 방방곡곡 누비며 직접 선별한 전국 89개의 빵집을 소개한다. 사랑받는 동네 로컬 빵집, 특별한 메뉴가 있는 이색 빵집, 관광지처럼 유명한 우리나라 대표 베이커리 등 ‘빵 덕후’라면 반할 수밖에 없는 다양한 맛집을 한 권에 담았다. 귀여운 일러스트도 책의 매력을 더한다. 개띠랑 지음/청림Life/220쪽/1만 8000원.



디어 제인 오스틴

제인 오스틴 탄생 250주년을 기념해 <디어 제인 오스틴 에디션>이 출간됐다. 김선형의 새 번역으로 만나는 제인 오스틴 대표작 <오만과 편견> <이성과 감성>이 있으며 김선형 번역가의 에세이 <디어 제인 오스틴>까지 3권으로 구성됐다. 제인 오스틴에 대한 평생의 애정을 담아 제인 오스틴을 소개하는 백과사전식 에세이. 김선형 지음/엘리/300쪽/1만 7000원.



낮은음자리의 어린이

시와 동시, 소설과 평론을 넘나들며 활동해 온 김준현의 첫 평론집. 동시를 '어린이를 위한 장르'로 한정하지 않고, 오늘의 어린이와 언어가 만나는 현장으로서 사유하며 동시 문학의 오늘과 내일을 성찰하는 비평집이다. 작가론과 동시집 해설, 서평을 아우르며 기쁨을 새롭게 사유하게 하는 믿음직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김준현 지음/창비/416쪽/2만 7000원.


성매매 뿌리 뽑기

책을 기획한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전국연대)’와 활동가들은 성매매 여성들을 지원하고 관련 법 제정 및 개정운동, 인식 개선 활동, 세계 연대와 사례 연구 등을 했다. 그들은 “성매매는 구조적 여성 성착취이며 성평등을 근본적으로 가로막는다”라고 단언한다. 오랜 고민과 해결방법을 담았다. 전국연대·시민 활동가 지음/봄알람/436쪽/2만 7000원.



청년의 시 읽기

가장 어두운 시간에 청년의 목소리는 숱한 타자에 의해 변용된다. 시인과 독자는 청년의 감성에 오염된다. “우리 시대의 위기는 특정한 개인이나 집단의 문제를 끄집어내는 계산적 이성으로는 그 곁에 다가가는 것조차 허락하지 않는 것 같다. 나는 위기를 비판하기보다 나 역시 그 일부가 되고 싶다”라고 전한다. 김익균 지음/민음사/188쪽/1만 7000원.


10대를 위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이야기

이탈리아의 분쟁 전문 기자가 하마스의 공격과 이어진 이스라엘의 가자 지구 침공 이후, 현장에서 목격한 비극과 희망을 기록했다. 정착민들에게 쫓겨다니고 숨어 살아야 하는 소년, 병역을 거부하고 평화를 외치는 이스라엘 소년 등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 그들의 육성을 생생하게 전한다. 프란체스카 만노키 지음·김현주 옮김/롤러코스터/272쪽/1만 6800원.



김효정 기자 teres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