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사회와 동행하는 ‘조용한 기부’ 2년 연속 이어져

강성할 미디어사업국 부국장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수제골프전문제조업체 넥스트큐
다문화 가족에 올해도 2780만 원 상당 후원


부산 해운대구다문화지원센터(센터장 조금순)는 지난 13일 수제 골프화 전문 제조업체인 (주)신화컬렉션(브랜드 ‘넥스트큐’·대표 강정훈)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다문화 가족을 위해 총 2780만 원 상당의 운동화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넥스트큐가 보여주는 꾸준한 나눔과 관심이 다문화 가족들의 자립과 복지 향상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신화컬렉션은 수제 골프화와 파크골프화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기업으로, 기술 중심의 제품 개발뿐 아니라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다문화 가족, 장애인 단체, 한국갱생보호공단, 광안정다운병원, 육군 제53사단 등 다양한 기관에 꾸준히 기부와 봉사 활동을 이어오며 ‘조용한 후원자’로 알려져 왔다.

이번 후원은 넥스트큐 골프화를 취급하는 전국 유명 골프장 프로숍의 점장과 대표, 파크골프 용품 대리점 관계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정훈 대표는 “주변에서 많은 분들이 마음을 보태 주신 덕분에 더 큰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다”며 “늘 함께해 주는 관계자 여러분께 먼저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기업의 성장에는 지역 사회의 응원이 함께하기 마련이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우리 사회의 그늘진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다”고 강조했다.

한편 해운대구다문화지원센터는 이번 후원 물품을 다문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필요한 가정에 차례로 배부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다문화 가족들이 지역의 구성원으로 더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과 연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넥스트큐의 후원 활동은 기업의 이윤을 사회와 나누는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으며, 지역 사회의 긍정적인 기부 문화를 확산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강성할 미디어사업국 부국장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