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금강공원서 ‘건강증진 3GO 행사’ 개최
‘걷고, 뛰고, 건강하고’
시민 참여형 비대면 건강 프로그램
부산 금강공원 숲길에서 가을 정취를 느끼며 걷고 달릴 수 있는 건강증진 행사가 열린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1주일간, 금강공원 일원에서 ‘걷고, 뛰고, 건강하고 3GO’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걷기’와 ‘버추얼 런(비대면 달리기)’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먼저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5천보 자율 걷기가 진행된다. 노령층과 어린이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공원 내 산책로를 자유롭게 걸으며, 지급된 만보기로 5천보를 달성하면 완주 인증이 가능하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금강공원 정문에서 걸음 수를 인증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어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는 모바일 앱을 활용한 비대면 3km 버추얼 런이 진행된다. 참여자는 금강공원 내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3km를 완주한 뒤, 앱 기록을 인증하면 된다. 버추얼 런 부문은 10월 16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걷기와 달리기 모두 완주로 인정되며, 완주 인증자 150명에게는 기념 스포츠타올이 증정된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금강공원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건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즐겁게 운동하고, 금강공원의 매력을 새롭게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 관련 세부 내용은 부산시설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