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해외진출 원하는 여성기업에 실무교육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글로벌 엘셀러레이팅 참가기업 모집
무역기초부터 이커머스 입점 전략과
해외시장 진출 최대 1000만원 지원

여성경제인협회 소속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여성 창업기업을 위해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여성 창업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촉진하고 새로운 성장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5년 여성창업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참가기업을 오는 4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올해부터는 여성창업기업의 수출국 다변화를 위해 미국 일본 중국 베트남 등 주요 수출국 외 국가로 수출하는 여성창업기업에 선정심사 시 5점의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해외진출 실무교육 △사업화 지원 △네트워킹 등을 지원한다.

‘해외진출 실무교육’은 신청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수출 개념과 서식 작성 등 ‘무역 기초’부터 아마존·알리바바 등 ‘글로벌 e커머스 플랫폼 입점 전략’, ‘영문 IR 피칭 교육’까지 단계별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한다.

‘사업화 지원’은 총 30개사를 선정해 네트워킹, 멘토링, 해외 진출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며 마케팅, 기술 개발, 해외 전시회 참가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필요한 비용을 기업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창업 7년 미만 여성창업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해외진출 실무교육은 예비여성창업자도 신청 가능하다.

접수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여성지업종합지원센터는 여성창업 활성화를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목적으로 예비여성창업자 및 창업 7년 미만 여성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여성창업경진대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경진대회 참가접수는 4월 21일까지 진행된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