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9년 연속 서비스품질 LCC 부문 1위

장병진 기자 joyful@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에어부산은 1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저비용항공(LCC) 부문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에어부산 제공 에어부산은 1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저비용항공(LCC) 부문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에어부산 제공

에어부산은 1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저비용항공(LCC) 부문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평가는 서비스 품질을 구성하는 8개 전 항목에서 업계 최고점을 기록하며 이룬 성과라 의미가 컸다.

올해 창립 18주년을 맞은 에어부산은 지난 5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년 항공운송서비스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당시 에어부산은 국적 항공사 중 유일하게 전 부문 ‘매우 우수’ 등급을 달성했으며, 특히 ‘정시 운항’ 부문에서는 9년 연속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아 ‘약속을 지키는 항공사’라는 신뢰를 구축했다.

또한 국내 LCC 중 유일하게 공항 라운지를 운영하고, 지난해 김해공항 국제선 신축 터미널 및 올해 인천공항 제2터미널로 이전하는 등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노력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서 실질적인 체감과 만족을 끌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병진 기자 joyful@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