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부산건설기술교육원, ‘건축목공 인테리어 시공 인력 양성과정’ 수료식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김현환)에서 운영하는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은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종훈련인 ‘건축목공 인테리어 시공인력 양성과정’의 수료식을 지난 11일 교육원에서 가졌다.

‘건축목공 인테리어 시공인력 양성과정’은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종훈련으로서 매일 오전 9시부터 17시까지 7시간씩 80일간 진행하는 교육이다. 이 과정에서 교육생들은 관련 기술 습득과 함께 거푸집기능사 자격증도 같이 준비하여 왔으며, 이번 회차 교육생(15명 정원) 15명으로 교육을 시작하여 그중 14명이 거푸집기능사 자격시험에 응시하여 전원 합격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교육생들은 ‘사회로 다시 나가게 되는 앞길에 성공이라는 달디단 과실만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는’ 교육원 관계자들의 격려와 함께 새롭게 배우고 익힌 기술에 대한 뿌듯한 자부심을 안고서 수료식을 마쳤다.

본 과정은 훈련기간동안 각종 건축 구조물의 도면을 이해하고 목재 가공용 공구와 기계 장비를 사용하여 목재 가공품과 건축구조물을 제작 및 시공, 실내장식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며, 동시에 ‘거푸집기능사’ 국가기술자격도 취득하는 알찬 시간으로 구성된 과정으로써 오는 9월 15일에 2025년 2회차 ‘건축목공 인테리어 시공 인력 양성과정’이 개강된다. 수강을 원하거나 지역 내 관심있는 분들은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하거나, 방문 또는 전화로 교육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사업, 건설근로자공제회의 다양한사업, 부산시・북구・사상구 등 지자체와의 연계 훈련 등을 통해 부산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및 건설 기능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