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청소년수련관, 경상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3년 연속 우수터전 선정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재)김해시복지재단 소속 김해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현동)은 11월 20일 여성가족부와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주관으로 진행된 2024년 경상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에서 청소년자원봉사 우수터전으로 3년 연속 선정되어 경상남도청소년재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

김해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청소년봉사단 에뚜알레’동아리는 특히 눈에 띄는 활동을 펼쳐왔다. 에뚜알레는 청소년들이 무료로 음료와 커피를 제공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 활동은 참여청소년들에게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이용자들에게는 작은 즐거움을 선사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김해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경상남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우수터전으로 선정된 것은 우리 청소년들이 보여준 열정과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도하는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김해시청소년수련관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 많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가고, 청소년들이 더욱 활발하게 사회에 기여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