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오션플랜트, 준법경영 실천 워크숍

김민진 기자 mjkim@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SK오션플랜트는 20일 ‘준법경영 실천 워크숍’을 열었다. SK오션플랜트 제공 SK오션플랜트는 20일 ‘준법경영 실천 워크숍’을 열었다. SK오션플랜트 제공

SK오션플랜트가 기업의 사회적 신뢰와 지속가능성 높이기에 나섰다.

SK오션플랜트는 20일 ‘2025 준법경영 실천 워크숍’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준법경영 확산 공로 기여자 시상과 자체 제작한 ‘공정거래 자율준수편람’ 활용방안, ‘준법관리시스템 구축현황 및 활용계획’ 임직원 설명을 위해 마련됐다.

SK오션플랜트는 2023년 준법경영시스템을 구축한 데 이어 지난해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해 교육, 점검, 개선 등 체계적인 준법경영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는 준법경영을 전사적으로 확대하고자 인사·노무, 공정거래, 반부패, 안전·보건, 품질·환경, 정보보호, 회계·세무, 공시, 지적재산권 등 회사 사업에 적용되는 총 69개 법률, 360개의 법률 준수사항을 식별하고 관리개선을 지원하는 준법관리시스템(CMS)을 전사적으로 협업해 구축했다.

이와 함께 사내 임직원의 하도급법 등 공정거래 관련 법령 자율적 준수와 점검을 지원하려 그간 진행한 교육, 검토, 실무자료 등을 바탕으로 실무 활용성이 높은 ‘공정거래 자율준수편람’도 자체 제작했다.

SK오션플랜트 최용석 준법경영실장은 “견고한 준법경영시스템은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토대이자 글로벌 경쟁력 확보의 원천”이라며 “구성원 모두가 자율준수 의지를 가지고 실천하는 문화가 자리 잡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끌어내겠다”고 밝혔다.


김민진 기자 mjkim@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