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댕냥자랑~반려동물 자랑하고 경품 받아가자!
반려동물 영상·사진 콘테스트 개최
8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응모해야
부문별 1인 3작품, 개·고양이만 가능
네티즌 투표·심사 통해 최종 순위 결정
호텔 숙박권·건강검진권 등 푸짐한 경품
응모자·네티즌 위한 다양한 이벤트 마련
반려인들의 휴대폰 사진첩에는 반려동물의 일상을 담은 사진과 영상들이 빼곡하다. 그중 나만 보기 아까운 사진, 영상들이 많지만 마땅히 자랑할 곳이 없어 아쉽다.
부산일보는 그런 반려인을 위해 '댕댕이'와 '냥이'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전국에 있는 반려인들을 위한 반려동물 숏폼 영상·사진 콘테스트 '전국 댕냥자랑-금쪽같은 댕냥이'가 그 무대다. 이제 휴대폰 속에 잠들어 있던 반려동물의 숨은 매력을 발산할 시간이다.
■전국 댕냥자랑 응모 방법은?
반려동물 1000만 시대. 부산에도 약 20만 마리의 반려견이 등록되어 있을 정도로 그 수가 어마어마하다.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들의 행복한 일상을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공유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전국 댕냥자랑-금쪽같은 댕냥이 콘테스트'가 마련됐다.
지난 15일 시작돼 오는 8월 31일(네티즌 투표는 9월 8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개, 고양이를 키우는 반려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반려동물의 일상'으로 행복한, 재미있는, 귀여운 모습 등 다양한 일상을 담으면 된다. 영상과 사진 2개 부문별 1인 3작품 이내로 출품할 수 있으며, 부문에 상관없이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단 반려동물은 개와 고양이에 한한다.
응모 방법도 간단하다. 콘테스트 홈페이지인 부산닷컴 '펫플러스'(pet.busan.com)에 회원가입·로그인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영상 응모를 원한다면 개, 고양이의 일상 모습을 30초 이내로 찍은 후 완성된 영상을 유튜브 개인 계정에 업로드한다. 이어 콘테스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영상 응모'를 클릭해 영상 인터넷 주소 등을 제출하면 된다. 이때 영상 제작에 사용된 이미지, 영상, 음악 등은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아야 한다.
사진은 더 간단하다. 개, 고양이 반려동물의 일상을 찍은 후 콘테스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진 응모' 단추를 누르고, 제출하면 된다. 색 보정 이외의 자막 등의 편집을 하지 않은 사진만 가능하다. 영상과 사진 모두 2024년 1월 1일 이후 촬영분만 출품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추후 원본을 제출해야 한다. 출품 제한 기준에 해당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시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만 해도 쏟아지는 경품
수상작은 네티즌 투표로 추천 수가 많은 작품 30개를 선정한 후 주제 적합성, 대중성, 독창성 및 조회 수 등을 종합 심사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응원 참가자 투표는 오는 7월 22일부터 9월 8일까지 진행되며, 9월 9~12일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풍성한 상품과 혜택이 제공된다. 영상, 사진 부문에서 각각 1명씩 뽑는 영예의 대상에게는 5성급 호텔 시그니엘 부산 '프리미어 펫 더블 오션뷰' 숙박 기회를 제공한다. 반려견(10kg 이내)과 함께 해운대 바다를 바라보며 숙박할 수 있다.
최우수상은 영상·사진 부문별 각각 3명을 선정해 부산 유명 동물병원인 큰마음동물메디컬센터와 다솜동물메디컬센터의 건강검진권을 시상한다. 우수상 5명에게는 반려동물과 외출 시 필수 아이템인 토리아띠 펫캐리어, 인기상 3명에게는 반려견과 동반 숙박이 가능한 영무파라드 호텔 숙박권, 감동스토리상 5명에게는 반려견 영양제 광동 견옥고를 시상한다.
수상을 하지 못했다고 실망하지 않아도 된다. 응모자 전체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리아 교환권(100명) △베러먼데이 푸피패드(소형견 배변패드·50명) △베러먼데이 내추럴샌드(고양이 모래·50명) △레스트펫 아카데미 일일레슨권(5명) △레스트펫 호텔링 서비스(5명) △레스트펫 반려견 운동장 입장권(40명) △닥터맘마 웰컴키트(20명)를 증정한다.
응원 투표에 참여한 네티즌에게도 경품 당첨의 기회가 있다. '추천하기'를 누른 네티즌 중 추첨을 통해 △롯데리아 교환권(200명)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롯데리아 교환권을 지급하는 '소문내기 이벤트'도 준비했다. 콘테스트 포스터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블로그에 공유한 후 네이버폼으로 게시물 링크 및 참여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콘테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콘테스트 홈페이지 부산닷컴 '펫플러스'(pet.busan.com)를 참고하면 된다. 홈페이지 내 '묻고답하기' 게시판이나 이메일(pet@busan.com)을 통해서도 문의할 수 있다.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