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건설기술교육원, ‘사상형 소부장 산업 특화 공조냉동 기술 인력양성’ 수료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김현환)에서 운영하는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은 1일 건설기술교육원 다목적홀에서 사상구와 함께하는 구‧군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사상형 소부장(소재・부품・장비)산업 특화 공조냉동 기술 인력양성’ 과정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상형 소부장(소재・부품・장비)산업 특화 공조냉동 기술 인력양성’ 과정은 지난 6월 10일 개강했으며 참여 교육생들은 3개월간 현대건축물의 필수불가결한 요소인 공조냉동기계에 대한 실무 기술을 이론과 많은 실습을 통하여 익힐 수 있었다. 교육을 통하여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시험에 응시한 인원은 전원 공조냉동기계 국가 자격증까지 취득했다.
또한 건설기술교육원에서는 교육에 참여한 중장년의 취업을 돕기 위하여 지난 7월 부산고용센터와 함께 취업박람회를 교육원에서 개최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교육생들이 박람회에 참여한 기업으로 취업이 될 수 있도록 도왔으며, 참여 교육생 일부는 박람회에서 취업이 확정되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도 했다.
건설기술교육원의 전 임직원은 사회로 다시 나가게 되는 이번 과정 수료생들의 앞길에 성공이라는 달디단 과실만이 가득하기를 간절히 기원하며 수료식을 마무리했다.
교육원에서 오는 9월 15일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무료 교육과정으로는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으로 ‘조선용접’ 교육과정,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으로 ‘건축목공’ 교육과정, ‘도배·마루·장판’ 교육과정, ‘타일·방수·도장’ 교육과정, 과정평가형 교육과정으로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 취득과정 등 5개 교육이 시작되며, 오는 10월 경에는 도배기능사와 거푸집기능사 자격과 관련된 실무 기술 교육과정이 개설될 예정이다.
수강을 원하거나 지역 내 관심있는 분들은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하거나, 방문 또는 전화로 교육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사업, 건설근로자공제회의 다양한사업, 부산시・북구・사상구 등 지자체와의 연계 훈련 등을 통해 부산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및 건설 기능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