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김치의 날’ 앞두고 김치 카톡 이모티콘 16종 무료 배포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농협이 만든 김치 캐릭터 카카오톡 이모티콘. 농협 제공 농협이 만든 김치 캐릭터 카카오톡 이모티콘. 농협 제공

농협중앙회가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앞두고 김치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다고 19일 밝혔다.

김치의 날은 김치산업의 진흥과 김치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김치 소재 하나하나(11월)가 모여 22가지(22일)의 효능을 나타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모티콘은 대표 캐릭터 ‘추추(배추)’를 포함해 총 16종이다. 김치 원재료인 배추를 소재로 따뜻하고 정감있게 표현했다. 특히 연말·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반영해 MZ세대를 비롯하여 다양한 소비층과의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고자 했다.

농협경제지주는 21일 오후 2시부터 ‘한국농협김치’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한 고객 선착순 3만 명에게 이모티콘을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시점부터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는 “소비자들이 농협에서 만든 김치를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100% 국산 농산물로 만든 농협의 김치를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