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나무한의원 서면점 탁미진 원장, KNN 닥터스에서 ‘피부질환 면역력 증강 치료’ 소개
버드나무한의원 서면점 탁미진 원장은 오는 18일 오전 9시 20분 방송되는 ‘KNN 메디컬 24시 닥터스’에 출연해 ‘반복되는 피부질환, 근본 원인을 찾자!’라는 주제로 피부질환 치료에 대한 한의학적 접근법을 소개한다.
탁 원장은 이날 방송을 통해 다양한 만성 피부 질환의 원인과 해결책을 제시하며, 면역력 강화가 치료의 핵심임을 강조할 예정이다.
탁 원장은 우선 한의학적 병인론을 바탕으로 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법을 소개한다. 3D 다중안면 검사와 적외선 체열 분석을 통해 환자의 피부상태와 전신 열 분포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체질에 맞춘 치료를 통해 전신 면역력을 높여 피부 염증을 제거하는 다양한 사례를 공개한다. 특히 진피재생술과 금진옥액 사혈요법, 비강사혈요법 등 다양한 한방 치료법이 효과적으로 활용되는 과정을 상세히 설명한다.
탁 원장은 “피부질환은 단순히 외부적인 문제로만 접근해서는 안 된다”며 “면역력이 약해지면 만성 염증이 발생하고 이는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전신의 문제를 함께 해결해야 면역력이 개선되고 피부 질환도 호전된다”고 밝혔다. 이어 “스테로이드 사용 후 나타나는 리바운드 현상과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면역 회복 중심의 치료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탁 원장의 치료는 실제 환자 사례를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한 환자는 스테로이드 장기 사용으로 억제된 면역력을 회복시키는 과정에서 배독청혈요법과 의료용 카본 아크 광선 치료를 병행해 피부 염증과 가려움증이 크게 완화되기도 했다.
탁 원장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려면 정확한 진단과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며 “피부질환으로 인한 가려움증과 자신감 저하를 겪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윤여진 기자 onlypen@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