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수정2동, 2024년 주민자치회 마을의제 공모사업 'ESG 포럼' 성료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광역시 동구(구청장 김진홍) 수정2동 주민자치회(위원장 이인환)는 지난 10일 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수정2동 주민자치위원, 통장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주민자치회 마을의제 공모사업 ESG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지역 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ESG 실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ESG 포럼’은 부산시 2024년 주민자치회 마을의제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진행된 ESG 교육과 체험에 이은 세 번째 행사이다.

김영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울경지역본부장과 전석중 수정2동장이 발제를 맡았고 이인환 주민자치위원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박병주 씨와 서명화 씨가 패널로 참여해 포럼을 진행했다.

발제에서는 현재 동구에서 각광 받고 있는 우리동네 ESG센터 '거북이공장' 사업을 소개하고 수정2동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ESG 실천 방안을 제시했으며 참석한 주민들은 열띤 토론을 펼치며 다양한 제안을 내놓았다.

이인환 동구 수정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ESG가 어렵고 생소한 개념이 아닌 우리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개념으로 인식이 전환됐다"면서 "앞으로 ESG 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돼 지속 가능한 발전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