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2025학년도 한국어학과 신설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최원일)는 2025학년도에 한국어학과를 신설하여 학생들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한국어학과의 신설은 글로벌 한국을 주도하는 한국어 교원 및 사회 통합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어학과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과정, 한국어교원자격증 과정, 다문화사회전문가과정 등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해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한국어 교육뿐만 아니라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와 소통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윤창숙 한국어학과 교수는 “한국어학과의 교육과정 이수를 통해 증가하는 국제화 교육 수요에 대처하고, 국경 없는 온라인 한국어 교육 콘텐츠 지원으로 국제화 교육의 사회적 공헌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한국어학과가 학생들에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부산디지털대학교는 이번 한국어학과 신설을 통해 한국어 교육의 중요성을 더욱 부각시키고, 국제 사회에서의 한국어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생들은 한국어학과를 통해 한국어의 깊이 있는 이해와 함께,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의 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한편 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상담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2025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상담예약 신청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입학상담예약 신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이 원하는 시간대에 상담할 수 있다.
상담 신청을 하면 학과 소개와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및 각종 장학금 혜택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학과교수 상담, 전형료 면제 혜택, 대학홍보물 발송, 모집기간까지 1대1 밀착관리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