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동문장학회, ‘2026학년도 제1학기 장학금 수여식’ 개최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학부생과 대학원생 20명에 전달


동아대 동문장학회 ‘2026학년도 제1학기 장학금 수여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대 동문장학회 ‘2026학년도 제1학기 장학금 수여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재)동아대학교 동문장학회(이사장 신정택 총동문회장, 세운철강 회장)가 ‘2026학년도 제1학기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 영도구 목장원에서 지난 9일 열린 수여식엔 신정택 이사장을 비롯한 장학재단 이사, 김성재 동아대 부총장, 장학생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선 학부생과 대학원생 22명에게 100만 원씩 모두 220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지난 1988년 설립된 동아대 동문장학회는 지금까지 1670명의 학생에게 모두 12억 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수여했다.

신정택 이사장은 “모교 개교 80주년을 맞이하는 해에 후배들에게 선배들의 마음을 모아 전달할 수 있어 더 뜻깊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동문장학회의 지속적인 장학 지원을 약속하고 훗날 장학생 여러분도 모교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성재 부총장은 “동문장학회는 매 학기 선배들이 후배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장학금을 지원해주고 계신다”며 “이번에 장학금을 수혜하는 학생들도 그분들의 뜻을 이어받아 졸업 후에도 각자의 영역에서 맡은 바 최선을 다하고 모교 후배들에 대한 응원과 지지도 잊지 말아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장학금을 받은 박예원(경찰학과 4) 학생은 “동문 선배님들의 따뜻한 응원과 배려가 담긴 장학금을 받게 돼 큰 영광이다”며 “보내주신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책임감 있게 배우고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