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혈액원, 사상구민 헌혈자 예우 생명나눔 이벤트

손혜림 기자 hyerims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새마을금고·팔각회·(주)유성하이메탈 등
기부 릴레이로 모은 620만 원으로 추진
헌혈자 대상 상품권 제공 등 예우 이벤트

부산혈액원은 지난 24일부터 헌혈의집 사상센터에서 겨울철 부족한 혈액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단체들의 모금을 통해 ‘사상구민 헌혈자 예우 생명나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부산혈액원 제공 부산혈액원은 지난 24일부터 헌혈의집 사상센터에서 겨울철 부족한 혈액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단체들의 모금을 통해 ‘사상구민 헌혈자 예우 생명나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부산혈액원 제공

부산혈액원은 지난 24일부터 헌혈의집 사상센터에서 겨울철 부족한 혈액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단체들의 모금을 통해 ‘사상구민 헌혈자 예우 생명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부산혈액원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헌혈에 참여하는 부산 사상구민들에게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권 상품권 등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역사회가 참여한 헌혈 기부 릴레이를 통해 마련된 모금액으로 추진된다. 새마을금고, 팔각회 사상구지회, (주)듀텍, (주)유성하이메탈 등 지역 단체와 기업들이 헌혈 기부 릴레이를 통해 총 620만 원을 모았다.

지난 26일에는 주요 기부자들과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전달식이 개최됐다. 전달식에 참석한 윤태한 부산시의회 복지행정위원장은 “사상구 지역사회가 하나 되어 생명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에 깊이 감동했다”며 “앞으로도 헌혈을 포함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최인규 부산혈액원장은 “겨울철은 혈액수급이 특히 어려운 시기인데, 사상구의 이번 이벤트는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 “본 행사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사상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손혜림 기자 hyerims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