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개발, 부산 광안동·울산 무거동… 핵심 입지에 고품격 랜드마크 조성
수영구 광안동 525세대 규모
수영·망미역 더블 역세권 누려
초중고 도보 통학 가능 학세권
남구 무거동엔 580세대 공급
지난 10년간 신축 부족한 지역
전 세대 아우른 특화 커뮤니티
동남권을 대표하는 지역 건설업체 동원개발이 핵심 입지로 각광 받는 부산 수영구 광안동과 울산 남구 무거동에 신규 아파트 단지를 공급한다.
■부산 광안 센텀 비스타동원
동원개발은 부산의 주거 중심지인 수영구 광안동 일대에 ‘광안 센텀 비스타동원’을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25세대 규모로 공급되며, 이 중 208세대가 일반공급 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84A 190세대 △84B 39세대 △59A 114세대 △59B 98세대 △59C 84세대 등으로 구성된다.
분양은 지난 7일 특별공급을 시작해, 8일 1순위와 10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16일이며, 계약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단지가 위치한 수영구 일대에는 약 10곳의 대규모 재건축·재개발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1만여 세대의 신흥 부촌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안 센텀 비스타동원은 주거생활에 필요한 교통과 교육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부산도시철도 3호선 망미역이 300m 거리에 위치해 있고, 2·3호선 수영역이 500m 거리에 위치한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3호선을 통해 연산역에서 1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으며, 2호선은 서면을 거쳐 양산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앞 망미번영로를 통해 부산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센텀시티, 해운대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이어 북구 만덕과 해운대구 센텀 구간 9.55km를 지하로 연결하는 ‘만덕~센텀지하고속도로'가 개통될 예정이다. 예정대로 2026년 만덕센텀지하고속도로가 완공되면, 다른 지역으로의 접근성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는 센텀시티와 인접해 있어 벡스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어 이마트 트레이더스, 코스트코, 수영팔도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도 편리하다.
광안 센텀 비스타동원은 반경 500m 내에 초·중·고교가 모두 인접한 원스톱 학세권 입지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 수영초등학교를 비롯해 수미초, 광안중, 덕문여고 등을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이어 광안리해수욕장을 비롯해 금련산, 황령산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선호도 높은 판상형 구조와 남향 위주의 단지 설계를 적용한 특화설계가 도입됐으며, 충분한 동간거리와 세대 간섭을 최소화한 배치로 상품성을 높였다.
동원개발 관계자는 “광안 센텀 비스타동원은 부산의 신흥 주거중심지로 주목 받고 있는 수영구에 공급되는 프리미엄 주거 단지”라며 “센텀시티의 생활 인프라는 물론 원도심의 편리한 주거생활과 쾌적한 입지환경까지 모두 갖춘 만큼 청약에도 높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안 센텀 비스타동원의 견본주택은 해운대구 우동 센텀시티역 13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다.
■울산 무거 비스타동원
동원개발은 울산 남구 ‘무거 비스타동원’의 견본주택을 오는 18일 공개하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동원개발의 고품격 브랜드를 적용하고, 최고 37층으로 설계하여 남구 무거동의 랜드마크가 될 예정이다.
무거 비스타동원은 울산 남구 무거동 822-1번지 일원에 지상 최고 37층 총 580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며, 타입별 세대 수는 아파트 △84㎡ 481세대 오피스텔 △84㎡ 99호실로 짓는다. 특히 고급 아파트의 품격에 맞춘 커뮤니티 특화시설을 한 차원 높게 조성할 계획이어서 실수요자에게 주목받고 있다.
무거 비스타동원이 들어서는 남구는 울산 도심의 교통, 생활, 교육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 울산도시철도 트램 1호선 ‘신복역’이 들어설 예정이며, 2028년 연말 준공 예정인 울산 트램 1호선은 신복교차로~공업탑~태화강역 구간으로 계획된다. 추후 트램 1호선 완공시 초역세권으로 거듭날 입지로 다시 한번 주목 받고 있다. 또한 트램 4호선은 신복교차로~중구 다운사거리~태화루사거리~복산성당 구간으로 계획되어 있어, 탁월한 비전을 품어 주목 받는 입지이다.
단지와 인접한 부산-울산고속도로 장검IC를 이용하면 시내외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이 외에도 울산~양산~부산광역철도 계획 등 다양한 개발 호재를 가진 지역이다. 울산의 동서축을 연결하는 도시철도 멀티 역세권으로 철도중심 대중교통시대를 만들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남구의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편리한 무거 하나로마트와 롯데 하이마트, 각종 병원, 은행 등 쇼핑시설과 행정기관이 인접해 있어 주거편의성이 뛰어나다. 단지 주변에는 신복초, 무거초, 장검중과 울산대학교 등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다.
태화강 국가정원, 문수산, 무거천 등 녹지공간과 문수월드컵 경기장에서 건강한 웰빙 생활을 즐길 수도 있다. 주거환경이 우수한 무거동에서도 울산 남구에 신축 아파트를 원하는 실수요자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국내 건설업계는 아파트 단지 내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구축해 거주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각 세대의 취향을 고려한 특화설계로 제품력을 강화한 것이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은 주민들 간의 교류와 소통을 촉진하고, 아파트 단지를 삶의 공동체로 만들어 나갈 수 있다.
무거 비스타동원은 최신 주거 트랜드에 맞추어 단지 내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할 예정이다. 활기차게 운동하는 실내 휘트니스 센터와 GX룸, 수준 높은 실내 골프연습장과 주민공동시설, 입주민을 위한 작은 도서관과 북카페를 마련한다.
이웃들과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는 카페테리아, 어르신들의 여가를 위한 어르신쉼터, 편리하게 이용하는 다이닝 서비스, 부피가 큰 세탁물도 걱정 없이 세탁하는 대형 코인세탁실도 도입할 예정이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실내 어린이 놀이터와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다.
동원개발은 1975년 창립한 주택 전문 1군 종합건설기업이다. 49년간 전국에 8만 7000여 세대를 공급해 왔다. 울산에서도 ‘우정혁신도시 동원로얄듀크 1, 2차’와 장검택지지구 ‘문수산 동원로얄듀크’를 분양했다. 2022년도 상반기에도 울산 남구 삼호동에 ‘문수 비스타동원’을 성공적으로 분양 완료했다. 동원개발은 “VISTA 브랜드 가치에 어울리도록 품격있는 커뮤니티 특화시설을 도입해 남구 무거동의 주거가치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동원개발이 들어서는 남구 무거동은 지난 10년간 300세대 이상 아파트 공급량이 부족해 신축 아파트를 원하는 실수요자들이 주목하는 지역이다. 동원개발 측은 “비스타동원이 남구 무거동에 희소성 높은 신축 아파트로서, 지역의 주거가치를 높이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거 비스타동원의 견본주택은 10월 18일 울산시 중구 우정동 522-1에 오픈 예정이다.
안준영 기자 jyoung@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