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황금레시피, '삼겹살 간장조림'…데치기&지지기+청경채+쌍화탕

디지털편성부15 mult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9일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황금레시피' 코너를 통해 '삼겹살 간장조림' 레시피가 소개됐다.


이날 소개된 '삼겹살간장조림'은 향긋하고 아삭한 청경채로 입맛을 돋궈주고, 삼겹살을 간장소스에 푹 졸여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달큰한 소스가 풍미를 더해줘 삼겹살이 입에서 살살 녹는 음식이다. 통째로 조리한 삼겹살에 간장 소스를 놓고 조려낸 음식은 '동파육'을 가정에서 함부로 도전할 만한 음식은 아니다.


하지만 이날 방송에서는 얇은 두께의 구이용 삼겹살을 활용해서 동파육 느낌이 나는 삼겹살간장조림을 20분 안에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했다.


삼겹살은 한번 데쳐냄으로써 누린내와 잡냄새 그리고 기름기를 제거하고, 데친 삼겹살을 센 불에서 코팅하듯 지져내면 겉면의 단백질을 빠르게 응고시켜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게해 속까지 촉촉한 삼겹살간장조림이 준비된다. 여기에 데친 청경채는 바로 찬물에서 냉각시켜야 여열에 의해 더 익어 흐물흐물해지거나 푸른색이 변해버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한편, 비법 아이템으로 등장한 쌍화탕은 혹시 남아있을지 모르는 삼겹살의 잡냄새를 잡아주며 훈제 향과 함께 음식이 풍미를 살려주고 소스를 조렸을 때 먹음직스러운 진한 갈색빛이 돌게 도와준다고 한다.


디지털편성부 multi@


디지털편성부15 mult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