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공정 채용 우수기업상’ 수상…구직자 답변 피드백 제공
한국부동산원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에서 인사혁신처장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부동산원 제공
한국부동산원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에서 인사혁신처장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는 직원들을 뽑을 때 얼마나 공정한 채용을 했는가를 평가해 시상하는 상이다.
한국부동산원은 1969년 설립 이후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을 통해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채용 시기를 정례화해 예측 가능성을 높였으며, 채용공고에 직무·평가 방식·전형 과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채용 문의 게시판을 운영해 구직자들에게 적시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모든 채용 절차에 외부위원을 선임해 객관성을 확보하고 면접 후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구직자의 답변과 직무기술서를 분석한 인공지능 기반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비수도권 소재 대학 졸업자들을 채용해 지방 이전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장애인·보훈·자립준비청년 분야에서는 제한경쟁을 실시하는 등 사회적 형평을 실현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은 “공정채용은 기관의 미래와 구직자의 희망을 잇는 다리”라며 “공정 채용을 위한 제도 개선과 혁신을 통해 기관과 구직자 모두 상생하는 공정채용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